Purchasing Supply
조직 경영에 필요한 자재, 장비, 장치를 조달하기 위해 구매전략 수립, 구매계약 체결, 구매 협력사 관리, 구매품 품질, 납기, 원가 관리
- 주요 직무
- 부품 개발업무 : Design Review 실시에 따른 초기 원가절감 사양 양산 적용
- 구매전략수립 : 전략 원가관리 In Housing Plan 및 전략 부품 계열화 사업 달성
- 협력사 발굴 : 구매품의 경쟁력 확보와 시장변화에 유연한 대응을 위해 신규 협력사 선정 기준 수립, 협력사 정보 수집, 협력사 평가 및 기본계약 체결 수행
- 발주 관리 : 생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발주 사전 정보의 수집 및 분석, 구매품 발주 및 진척 관리
- 구매원가관리 : 적정한 가격 결정과 차이분석을 위해 원가 요소별 원가계산 기준을 수립, 원가표 작성, 원가 분석
- 원가절감 실행 : 구매품의 가격 경쟁력 확보를 위해 원가절감 대상과 유형 결정, 원가절감 계획 수립, 원가절감 활동 추진
- 부품 개발 초기 목표원가제 도입
- 성과관리 : 구매전략·계획 대비 실적 효율성 평가, 구매 업무의 지속적 개선 및 동기부여 위해 성과지표 설정, 성과 실적 수집, 평가 및 차이분석 결과 피드백
- 글로벌 소싱 : 기업의 구매 활동 범위를 범세계적 시야로 확대, 외부조달 비용의 절감을 시도하는 구매전략 수립
- 직무 요건
- 재무 회계/생산관리/물류관리/공급체인 관리
- 주요 역량
- 대인관계형성 : 조직 내/외의 여러 이해관계자들과 신뢰할 수 있는 관계 형성, 자신 또는 회사에 긍정적 영향
- 업무협력관계구축 : 업무와 관련된 목표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거나 앞으로 도움이 될지도 모르는 사람들과 친밀한 관계 구축
- 효과적 의사전달 : 마케팅 직무를 추진하면서 공유되는 정보들, 공동 확인 사항 효과적으로 전달
- 문서정보 전달 : 문서를 작성함에 있어 논리적으로 구성, 효과적으로 보고 및 발표
- 직무 관련 경력 ∙ 경험
- 발주 관리, 구매품 품질 관리, 구매 계약, 구매 성과 관리, 해외 업체 개발 경험, Press/사출 등 관련 업무 경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