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nning
해외법인을 포함한 전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유지하기 위하여 장.단기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며, 인적, 물적 자원의 분석 및 조정을 통해 자원의 효율적 활용을 도모한다
- 주요 직무
- 전략기획 : 정보수집, 시장 동향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전사의 미션/비전을 수립, 사업계획 및 타당성 검토, 신사업 검토 업무를 수행한다
- 경영관리 : 경영실적을 점검하는 회의체를 주기적으로 운영하고, 이를 통해 경영성과 모니터링 및 계획 수립
- 법인관리 : 해외법인 및 관계사의 경영실적 집계 및 분석, 해외법인 issue 사항 확인, 비정기 감사활동, Global HR의 효율적 운영 및 파견, 규정 개/제정, 해외 관계사 업무 지원 및 정보 전달
- 홍보/비서 : 사내홍보, 대외홍보(대외 기관 대상의 홍보 활동), 전사 CI 관리, 전시/홍보/디자인 기획, 대표이사 비서 관련 업무
- 지원사업 : 정부기관 지원사업 조사 및 해당 부서 배포, 현황 집계
- 직무 요건
- 재무/회계
- MBO, BSC 등 경영관리
- 인사관리
- MS OFFICE 활용
- 주요 역량
- 전략마인드 : 경영환경 변화 및 시장 트렌드를 전략적으로 이해하고 조직의 비전을 공유하여 조직발전에 기여한다
- 자원 관리 : 조직이 보유한 인적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조직 내 유ㆍ무형자산 및 재무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한다
- 경영개선 : 경영활동에서 발생하는 여러 문제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실행 가능한 개선안을 제시한다
- 문서정보 전달 : 문서를 작성함에 있어 논리적으로 구성하고 효과적으로 보고, 발표한다
- 직무 관련 경력 ∙ 경험
- 사업 혹은 프로젝트 기획 및 추진 관련 경험
- 시장 매출 분석, 원가 및 손익 산출 및 관리 경험
- 중장기 비전 수립 및 추진 관련 경험
- 인사 평가 기획 및 운영 경험
- BPR 또는 PI 실행 경험
- 교육 계획 수립 및 운영 관련 경험
- 홍보 및 광고 계획 수립 혹은 광고물 제작, 기획, 전시/행사 기획 및 운영 경험
- 경영자 비서 업무 수행 경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