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Center : 국내/해외
이윤창출을 목적으로 회사의 상품을 고객에게 판매하기 위한 업무.
내/외부 환경 분석 결과를 토대로 영업전략 수립, 고객과의 상담을 통해
계약 체결 및 이행, 고객 불만사항 관리 및 고객 유지
- 주요 직무
- 내/외부환경분석
– 외부 환경 분석 : 시장 트렌드, 유통구조, 고객 및 경쟁사 등 분석
– 내부 환경 분석 : 제품, 지역, 가격 경쟁력 분석 - 전략수립 : 내/외부환경분석 결과 바탕으로 영업전략 수립
- 상담, 협상, 계약체결 : 수립된 영업전략 중심으로 수주 활동 전개
- 고객 관리 : 확보된 고객유지를 위한 고객요구사항 내부 전달, 불만사항에 대한 해결방안 마련
- 직무 요건
- 경영학/경제학, 통계학, 무역학, 발표능력, 외국어 능력(해외영업)
- 주요 역량
- 정보수집 및 활용 : 다양한 채널과 방법 통해 효과적으로 수집/관리, 적재적소에 활용
- 고객 지향성 : 고객 입장에서 생각, 고객의 기대 및 요구사항 정확하게 파악하여 적절하게 대응
- 의사소통 : 상대방이 말하고자 하는 것을 정확히 파악, 내가 말하고자 하는 것을 정확히 전달, 타인과 효과적으로 소통
- 비즈니스 마인드 : 정부 정책, 시장 동향, 경영환경 변화 등 정확하게 감지 및 예측, 사업 및 조직에 대한 영향 파악
- 대인 이해 : 말로 표현되지 않거나 또는 일부만 표현되는 사람들의 생각, 감정, 관심사 등 정확히 듣고 이해
- 직무 관련 경력 ∙ 경험
- 사업 및 프로젝트 타당성 검토 및 시행 관련 업무 경험
- 자동차 부품업 관련 국내/해외 마케팅 업무 경험
-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해당 언어권에서의 마케팅 업무 수행 경험 (해외영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