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 최근 뉴스

[국제신문] 부산산업대상에 이명근·정진근·이수태

㈜성우하이텍 이명근 회장, 효성전기㈜ 정진근 회장, ㈜파나시아 이수태 대표가 부산산업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부산상공회의소는 26일 오전 11시 부산상의 2층 상의홀에서 제39회 부산산업대상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부산산업대상은 1983년부터 부산 경제와 상공업계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업적을 거둔 상공인을 매년 부문별로 선정해 시상한다.

특별공로부문 수상자인 성우하이텍 이명근 회장은 44년간 전 세계 36개의 사업장에서 1만7000여 명이 근무하는 글로벌 자동차부품 기업으로 성장시키고, 향토기업으로서 각종 장학사업과 사회공헌 활동을 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경영부문 수상자인 효성전기 정진근 회장은 해외수입에 의존하던 자동차 모터의 국산화를 이뤄냈으며 일자리 확대와 취약계층 지원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한 점을 평가받았다.

기술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파나시아 이수태 대표는 친환경 사업에 대한 선제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선박용 황산화물 저감장치 분야 세계 1위 기업으로 성장했으며, 수소에너지 시장에 진출하는 등 신사업 분야 개척과 기술혁신에 기여했다.

부산상의 장인화 회장은 “지역 기업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유정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