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 최근 뉴스

[NEWSIS] 박형준 부산시장, 동부산 산업단지 현장 방문

박형준 부산시장은 1일 오전 동부산 지역 산업단지 소재 효성전기를 방문하고 기업대표들을 만나는 등 현장 소통을 벌였다.

이날 방문은 지난 1월 제23차 비상경제대책회의에 따른 정책 AS 현장방문으로, 동부산 산업단지 입주기업협의회와 조합의 요청에 따라 현장의 애로사항을 직접 듣기 위한 것이다.

효성전기는 부산의 대표적인 자동차용 모터 전문 제조기업으로, 현재 세계 블로어 모터 시장 점유율이 약 20%에 달하며, 지난해에는 명문장수기업과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는 등 매해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다.

박 시장은 이후 동부산권 산업단지의 입주기업체협의회와 조합 관계자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듣고 산업단지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는 부산경남자동차부품기술사업협동조합, (사)부산지방정관일반산업단지입주기업협의회, 명례일반산업단지 관리공단, 반룡산업단지협의회, 정관농공단지입주기업협의회 소속 기업대표 30명을 비롯하여 진양현 부산경제진흥원장, 지역 상공계 및 기장군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기장군에는 11개의 산업단지가 조성되어 있으며, 현재 2개의 산업단지가 추가 조성 중이다. 기장군 11개 산단에는 지난해 말 기준으로 555개 사가 입주해있으며 1400여 명의 근로자가 종사 중인 부산 제조업의 핵심거점 지역이다.

 

백재현기자